Sunday , December 15 2019
Home / korea / 경찰, 박유천 추가 투약 혐의 수사 집중 … 황하 나와 대질 검토

경찰, 박유천 추가 투약 혐의 수사 집중 … 황하 나와 대질 검토



[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]

경찰 이 마약 투약 혐의 로 구속 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의 추가 에 에 대한 수사 를 집중 한다.

경기 남부 지방 경찰청 마약 수사대 는 마약류 관리 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로 26 일 구속 된 박유천 을 상대로 추가 마약 투약 가 지 있는 집중적 으로 할 예정 이라고 27 일 밝혔다.

박유천 은 올해 초 전 연인 인 남양 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 나와 함께 3 차례 에 필로폰 1.5g 을 구매 하고 이 가운데 일부 를 5 차례 에 걸쳐 투약 한 혐의 를 받고 있다. 필로폰 의 일반적인 1 회 투약량 은 0.03~0.05g 으로, 박유천 이 구매 한 마약 양과 범죄 사실 에 적시 된 투약량 을 고려 하면 1.0 ~ 1.1.2g 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졌다.

경찰 이 지난 16 일 박유천 의 자택 과 차량, 황하 나의 서울 오피스텔 을 압수 수색 하는 과정 에서 필로폰 은 발견 되지 않았다.

경찰 관계자 는 "혐의 를 줄곧 부인 하고 있는 박유천 으로부터 범행 사실 을 시인 받고, 추가 투약 혐의 를 밝힐 것" 이라고 말했다.

경찰 은 박유천 에게 필로폰 을 제공 한 판매상 에 대해서도 수사 를 확대 할 방침 이다. 박유천 은 올해 초 서울 의 한 현금 자동 입출금기 (ATM) 에서 마약 판매상 의 것으로 의심 되는 계좌 에 직접 수십만 원 을 입금 하고, 특정 장소 에서 황하 나와 마약 으로 되는 물건 을 찾는 모습 이 CCTV 에 포착 됐다.

경찰 은 여죄 수사 과정 박유천 과 황하 나질 대질 조사 까토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.

앞서 박유천 은 긴급 기자 회견 을 열신 을 둘러싼 혐의 에 대해 결백 을 주장 했다. 하지만 국립 과학 수사 연구원 조사 결과 박유천 의 체모 에서 필로폰 양성 반응 이 나왔다.

박유천 측은 "어떻게 필로폰 이 체내 에어 갔는지 확인 중" 이라며 혐의 를 부인 했다.

경찰 은 국과수 결과 를 토대로 박유천 의 사전 구속 영장 을 신청 했다. 박유천 은 영장 실질 심사 단계 에서도 결백 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. 박유천 은 26 일 영장 실질 심사 를 받은 뒤 오후 8 시 30 분께 구속 됐다.

skyb1842@mk.co.kr

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
Source link